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1인가구 욕실 정리교육
파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사숙)는 지난 3월 16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욕실 정리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참가자에 한해 욕실 청소기를 나누어주었다.
이번 교육은 1인 가구의 생활 환경 개선 및 효율적인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욕실 정리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정리 및 청소 방법에 대해 다뤘으며,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팁들도 제공됐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욕실 청소기가 배부되어, 더욱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혼자 살다 보니 욕실 관리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리 방법을 배우고 청소기까지 받아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파주시가족센터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주거.생활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교류를 돕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파주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1인 가구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인 가구 대상 줌바댄스
파주시가족센터는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10회에 걸쳐 1인 가구를 위한 줌바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인 가구의 신체적 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줌바댄스를 통해 즐겁게 운동할 수 있었다. 특히, 혼자 생활하며 운동 기회가 적은 1인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운동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줌바댄스를 통해 신나게 몸을 움직이며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혼자 생활하다 보니 운동을 소홀히 했는데, 함께 춤추며 즐길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