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화성시가족센터, 부부관계 의사 소통 등 향상프로그램 운영해요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는 지난 6월 28일과 7월 5일 2차에 걸쳐 의사소통 및 감정표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부 6쌍을 대상으로 부부관계 향상프로그램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를 진행했다.
1차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이마고(IMAGO) 관계치료 기법과 심리극 기법을 활용해 참여자들이 어린 시절의 상처와 미해결된 욕구의 탐색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차 프로그램에서는 이마고부부대화법을 통해 일상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반영하고 인정하며 공감하는 실습 및 부부의 행복비전 세우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부는 “오랜만에 결혼 전의 서로에 대한 좋았던 감정과 사랑했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그동안 잊고 있었던 서로에 대한 고마움과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는 일상에서도 배운 치유의 대화법을 실천해 더 나은 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박미경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부가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존중하고 공감하며,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익혀 가족 내 갈등을 완화하고 관계를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위기 가족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가족센터는 가족 갈등 완화 및 관계 회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352-0304)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