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지난 7월 31일 청년 1인가구 13명을 대상으로 ‘여름 제철 과일로 완성하는 시원한 홈카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과일 화채, 논알콜칵테일 시연 ▲생과일과 냉동과일을 활용하여 화채 만들기 ▲논알콜칵테일 만들기가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의 시연을 통해 기본기를 익힌 후 직접 실습하며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등을 활용한 요리법을 배웠다.
한 청년 1인가구 참여자는 “1인가구가 먹기 힘든 제철 과일들이 있어서 좋았다. 평소 구매하기 어려운 수박으로 화채도 만들고, 직접 칵테일도 만들어 먹으니 즐거웠다.”라며 ”요리를 잘 안 하는데 오늘 배운 것들은 쉽게 할 수 있어서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미경 센터장은 ”과일 구매에 제약이 있는 1인가구를 위해 여러 종류의 과일을 부담 없이 접할 기회를 제공한 점이 매우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청년 1인가구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8월 29일에는 청중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휴가, 아직 늦지 않았어! 내 손안의 미니 바캉스’라는 주제로 왁스디오라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화성시가족센터는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정서만족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070-8831-8624, 031-352-1214/2번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