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김포시가족센터, 0단계 입문반 교육과정 추가 수강생 모집해
게시물 내용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조미정)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0단계 입문반’ 교육과정 추가 수강생을 모집한다.
‘0단계 입문반’ 교육과정은 한국어의 가장 기본적인 가, 나, 다, 라부터 자음, 모음 등 한글을 읽고 발음하는 방법을 배우며 간단한 한국어 표현까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생활에 필요한 언어 능력을 향상하고 원활한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8월 4일부터 11월 21일 주 3회(월, 수, 금) 총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자음, 모음부터 배우는 완전 기초반으로, 사우동 원랜드 4층 회의실 1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수업이 이뤄진다.
전문 한국어강사가 수준별 맞춤 지도를 제공하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김포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김포시가족센터 관계자는 “한국어 능력 향상은 한국 생활 적응의 첫걸음”이라며 “많은 외국인 주민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어와 문화를 함께 배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포시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어 교육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가족센터 (031-996-5920) 가족사업1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