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우리 가족, 과학과 함께 떠나는 여름’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가 운영하는 화성형아이키움터 동탄산척점은 지난 7월 26일 8~9세 자녀를 둔 7가족을 대상으로 친환경 과학실험 만들기 프로그램 ‘오호랑 솔솔 선풍기랑’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을 활용한 가족 참여형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실험 주제는 일상생활 속 환경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가족들은 실험 활동을 통해 자연과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원리와 그 필요성을 쉽게 재미있게 이해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탄소중립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환경에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온 가족이 함께 생애 처음으로 ‘오호물병’을 만들어보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미경 센터장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키는 큰 발걸음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가족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돌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호랑 솔솔 선풍기랑’은 과학 실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환경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지역 내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는 체험의 장으로서 돌봄 공동체 문화 확산의 기반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