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동물과 마음 나누며 소통해요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지난 10월 18일 다문화가족 자녀.학부모와 함께 동탄 애니멀 테마파크에서 동물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글.수학 꿈씨앗 교실에서 기초학습을 공부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아동들이 그림책이나 영상으로만 보던 다양한 동물을 직접 만나고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는 체험활동이다.
이날 한 참여 아동은 “작은 새들이 내 손에 앉아서 먹이를 먹는 모습이 신기했어요, 카피파라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라며 “친구들과 토끼와 거북이를 함께 봐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미경 센터장은 “아이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한글, 수학 공부뿐만 아니라 체험학습을 통해 또래 집단과 소통하고 정서적 교감도 나누는 활동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와 학부모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사업 ‘한글.수학 꿈씨앗 교실’은 동탄, 새솔동, 화성시가족센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다양한 문화 체험과 학부모 교육, 학부모 자조모임도 진행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070-8831-8623, 031-354-1214/2번/친화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