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한줄요약
게시물 내용
화성시가족센터는 지난 10월 18일 ‘품앗이 성과 공유회& 캠프닉’ 행사를 어썸월드 동탄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품앗이 활동에 참여한 131가족,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가족 간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우수품앗이 13개 그룹의 올해 활동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우수품앗이는 아빠 참여, 활동일지 제출 준수, 프로그램 참여율 등 다양한 기준을 토대로 선정됐으며, 발표회에서는 그동안의 활동 사례를 품앗이 회원들이 직접 소개했다. 여러 가족이 모여 활동 사례를 나누며 다른 품앗이 가족들에게도 참여 동기와 실질적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공동체 내 활동 지속과 확산을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이후 진행된 캠프닉 프로그램에서는 미니 운동회, 바비큐 파티, 자유체험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우수품앗이 발표를 보며 우리 품앗이도 내년에 더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행복했다.”라며 “품앗이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이웃들이 더욱 가깝게 느껴졌고, 아이들이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 고 말했다.
박미경 센터장은 “품앗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가족품앗이 활동이 지역 공동체의 든든한 축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가족품앗이 활동은 화성형아이키움터 사이트(https://www.hscfamily.or.kr/main.asp) 가족품앗이 신규 신청을 통해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의 기자
댓글
0